9월 7일 애플이 새로운 아이폰을 출시 예정입니다. 삼성의 삼성 페이처럼 아이폰에서도 애플 페이 기능을 추가하여 나온다고 합니다. 그러면 아이폰으로 카드 결제와 교통 결재가 가능해 지기 때문에 생활의 많은 부분이 편리하게 될 거 같습니다.
1. 애플 페이는 현대카드와 독점 계약
애플에서는 매번 한국의 카드사와 수수료 문제로 애플 페이 계약에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현대카드와 체결하여 앞으로 나올 아이폰에서 애플 페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독점 계약이란 부분에서 현대카드를 만들어야 하는 불편이 있을 수 있겠지만, 아이폰 자체의 브랜드 파워로 항상 타협하지 않고 앞서 간단는 이미지가 있었는데, 이번에 현대카드와 독점 계약하였다는 것은 같은 의미로 해석할 수 있겠습니다.
2. 어디서 사용 가능할까?
앞에서 언급하였듯이 카드 결제 수수료와 단말기 문제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아직 사용처에는 제한이 있습니다. 먼저 코스트코와 CU편의점에서 사용이 가능하겠습니다. 그리고 차차 대형마트나 대형 가맹점을 늘리는 방법으로 확장할 거 같습니다.
3. 또 다른 연결 교통의 티머니
대중적으로 가장 많이 이용하는 것이 교통입니다. 그래서 티머니와도 연계를 하여 시장을 확장하여 가려는 전략이 있습니다.
◆ 새로운 정보를 얻었으니, 관련 주식 정보도 확인해 보겠습니다.
애플페이 관련주 찐 주식은 헥토파이낸셜
해외에서는 애플 페이가 한국보다 빨리 보급되었습니다. 이번에 아이폰이 9월 7일 출시 예정이고 애플 페이 기능이 부가되어 출시될 예정이기 때문에 관심이 높습니다. 그래서 찐 관련주를 확인
5.pururm.com
애플 페이 한국 출시 관련 소식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