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9월 7일 애플이 새로운 아이폰을 출시 예정입니다. 삼성의 삼성 페이처럼 아이폰에서도 애플 페이 기능을 추가하여 나온다고 합니다. 그러면 아이폰으로 카드 결제와 교통 결재가 가능해 지기 때문에 생활의 많은 부분이 편리하게 될 거 같습니다.
1. 애플 페이는 현대카드와 독점 계약
애플에서는 매번 한국의 카드사와 수수료 문제로 애플 페이 계약에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현대카드와 체결하여 앞으로 나올 아이폰에서 애플 페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독점 계약이란 부분에서 현대카드를 만들어야 하는 불편이 있을 수 있겠지만, 아이폰 자체의 브랜드 파워로 항상 타협하지 않고 앞서 간단는 이미지가 있었는데, 이번에 현대카드와 독점 계약하였다는 것은 같은 의미로 해석할 수 있겠습니다.
2. 어디서 사용 가능할까?
앞에서 언급하였듯이 카드 결제 수수료와 단말기 문제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아직 사용처에는 제한이 있습니다. 먼저 코스트코와 CU편의점에서 사용이 가능하겠습니다. 그리고 차차 대형마트나 대형 가맹점을 늘리는 방법으로 확장할 거 같습니다.
3. 또 다른 연결 교통의 티머니
대중적으로 가장 많이 이용하는 것이 교통입니다. 그래서 티머니와도 연계를 하여 시장을 확장하여 가려는 전략이 있습니다.
◆ 새로운 정보를 얻었으니, 관련 주식 정보도 확인해 보겠습니다.
애플 페이 한국 출시 관련 소식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